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해외 여행 주요 관광지 자가 격리 면제 조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이제는 해외여행도 갈 수 있는 조건들이 되어가고 있다. 백신 접종 증명서와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받으면 입국 후 자가 격리가 면제되어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자.

 

 

 

해외 여행지 자가격리 면제 

괌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그리고 식당이나 백화점 등 실내시설에서는 백신 접종 증명서를 확인받고 출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판

사이판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백신 접종 증명서와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그리고 지정 호텔에서 5일간 격리 후에는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으며 격리 기간 숙식비는 주 정부에서 지원을 합니다.

 

하와이

하와이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한국 7개 지정 의료 기관서 받은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그리고 하와이 입국 전 하와이 주 웹사이트에서 건강 확인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몰디브

몰디브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그리고 몰디브 이민국 사이트에서 건강 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스위스

스위스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그리고 스위스에 여행할 때 실내 시설을 출입하기 위해서는 스위스 연방 보건국 사이트에서 발급해 주는 코로나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프랑스

프랑스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그리고 프랑스에 여행할 때 식당과 박물관 등 실내시설 출입 위한 보건 패스를 프랑스 외교부 사이트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스페인

스페인 여행은 백신 접종 증명서나 코로나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페인 도착 48시간 전 보건부 사이트에서 특별검역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백신 접종 증명서와 코로나 음성 확인서 및 백신 여행 패스를 사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11월 15일부터는 '트래블 버블' 협정에 따라 개인과 단체 여행이 가능합니다.

 

 

 

태국 푸껫

푸껫 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백신 접종 증명서와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그리고 지정 숙소 예약과 여행자 보험 가입 후에 주한 태국대사관에서 입국 허가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해외여행관광지

 

해외여행 후 입국 시 자가격리 면제

해외여행 후 입국일 기준 백신 접종 14일이 경과한 경우와 외국 출발 72시간 이내에 받은 코로나 음성 확인서가 있는 경우 및 입국 후 1일 차와 6~7일 차 추가 진단 검사를 받을 경우에 자가 격리 면제가 됩니다. 그러나 인도와 남아공 등 고위험 국가 여행지는 위의 면제에서 제외가 됩니다. 

 

 

2021.10.19 - [문화] - 외신을 중심으로 본 오징어 게임 세계적인 성공 비결

 

외신을 중심으로 본 오징어 게임 세계적인 성공 비결

엄청난 인기를 전 세계적으로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의 성공 비결을 세계 외신이 보낸 기사를 위주로 살펴보도록 합시다. 간단한 게임에 현실 반영이 잘 되었고 독특한 시각 효과로서 '오징어

culture-story-one.tistory.com